광주도시철도공사-공사소개-1호선전동차소개-전동차특징

본문제목

본문제목 건너뛰기 전동차 특징

현재 위치

홈 공사소개1호선전동차소개전동차특징

본문

본문 건너뛰기 인쇄하기
주요제원
항목 내용설명
차량편성 4량 1편성(Tc+M+M+Tc)
운전형태 무인운전이 가능한 1인 운전
성능특성 최고속도:100㎞/h, 운영속도: 80㎞/h, 가속도: 3.0㎞/h/s
감속도(최대): 상용제동 3.5㎞/h/s, 비상제동: 4.5㎞/h/s
정원 TC : 113명, M : 124명
자중 TC : 28.7TON, M: 30.4TON
연결면간거리 18,000mm
차체폭 2,750mm
최대높이 4,000mm(레일상면기준)
대차중심간 거리 12,400mm
객실상면높이 1,150mm(레일상면기준)
연결기높이 880±10mm(레일상면기준)
대차(치차비) 공기스프링식 볼스타레스 대차(7.07:1)
판토그라프 하부프레임 교차형, 공기상승 스프링하강식
견인전동기 3상 농형 유도 전동기, 대차 장가식(정격출력:210KW이상)
견인제어장치 가변전압, 가변주파수(VVVF) 정지형 인버터
보조전원장치 일정전압 일정주파수(CVCF) 정지형 인버터(IGBT소자사용, 정격용량:160KVA)
전동공기압축기 스크류 방식, 1단 압축(용량: 1,000ℓ/min)
냉방기 옥상노출취부, 천정집약 공급덕트유도 분산형(40,000㎉/hr(1량당))
보안장치 ATC/ATO
제동방식 회생제동 병용 아날로그 전기지령식 공기제동

전동차의특징 전동차외관 전동차 내관
  • •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유선형 알루미늄합금 차체
  • • 정확하고 안전한 자동운전체계의 확립
  • • 국제수준의 첨단소재 적용으로 안전성 확보
  •    - 난연성 내장재, 바닥재, 갱웨이 등
  • • 경량화에 따른 운전전력비 및 보수비 절감
  • • 객실소음에 따라 음량이 자동 조절되는 첨단 방송장치
  • • 청각장애인을 위한 객실노선안내표시기 설치
  • • 광고가 가능한 표시기 설치
스크린도어 설치 전동차 주요제원

만족도평가

만족도평가 건너뛰기
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의 내용에 만족하십니까?
차량팀/홍남무
(604-8633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