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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주도시철도공사는 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행기준을 표준화하여 그 기준을 공표하며, 분기별로 이행실적을 점검하여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고 있습니다. 2012년 1/4분기
  • 헌장 이행실적 점검결과(요약)
헌장 이행실적 점검결과(요약)
항목별 서 비 스 이 행 표 준 2012년
1/4분기
안전한
도시철도
각종 시설물의 정기적인 정비 · 점검 66,628회, 109% 이행
열차운행 전 기관사 건강상태 점검 6,026회, 100% 이행
분야별 비상대응훈련 연 2회 이상 실시 27회, 104% 이행
시간을
지키는
도시철도
계획된 열차의 100% 운행 및 99.9% 이상을 5분 이상 지연되지 않도록 운행 20,430회, 100% 이행
열차운행 지연 및 중단 시 5분이내 운행정보 제공 제공건수 없음
5분 이상 열차 지연시 지연증명서 발급 발급건수 없음
열차 운행불능 및 지연에 의한 이용중단시 운임반환 반환건수 없음
1시간 이상 차내 지연 및 마지막 열차 지연시 일정금액의 대체교통비 지급 지급건수 없음
쾌적하고
편리한
도시철도
역구내 대합실과 승강장 일 5회이상, 화장실 일 10회이상 청소 27,664회, 100% 이행
열차가 소태역에 도착할 때마다 청소 41,736회, 100% 이행
공기질 법정기준치 이하 유지 및 차내 소음 적정 관리 법적기준치 이하 유지
차내 조도 300Lux 이상 유지 평균조도 516.0 Lux
차내 온도 하절기 26 ~ 28℃, 동절기 18 ~ 20℃ 유지 20.5℃
자동개집표기, 자동발매기, 승강설비 가동률 99% 이상 유지 99.85% 유지
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· 개선 215개소
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 및 생활편의공간(무료진료, 무료 이·미용, 무료사진 촬영 등) 제공 공연 55회, 전시 5회
무료서비스 33회(719명)
정성을
다하는
도시철도
근무자는 항상 명찰을 패용하고 고객문의에 친절하고 신속히 응대 지속 추진
월 1회 이상 전 직원 서비스교육 실시 120회
노약자, 장애인 등 교통약자에 대한 수호천사 서비스 실시 478회
모든 업무처리는 공정, 투명, 신속, 적법하게 추진 지속추진
다양한 고객의견 수렴 총 448건 접수
의견접수 후 휴대폰 문자 3시간, 인터넷 2일, 그 외에는 5일 이내 통보 100% 이행
홈페이지 일시중단시 3일전에 홈페이지에 게재 중단건수 없음
민원처리기한 초과 및 잘못된 서비스 보상(1만원상당 상품권) 1건
연 1회 고객만족도 조사 및 공표 7~8월 조사예정
연 1회이상 친절도 모니터링 및 평가 4~10월 조사(2회)
서비스 이행상태를 점검 · 평가하여 매분기 공표 공표완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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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지원팀/최정헌
(604-8162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