광주도시철도공사-고객마당-고객서시스헌장-고객서비스헌장

메뉴

메뉴 건너뛰기
고객마당 - 광주도시철도의 주인은 바로 시민 여러분입니다. 언제나 여러분을 위해 열려있습니다.

탑메뉴정보

광주도시철도공사

본문제목

본문제목 건너뛰기 고객서비스헌장

현재 위치

홈 고객마당 고객서비스헌장고객서비스헌장

본문

본문 건너뛰기 인쇄하기
  • 광주도시철도공사는 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행기준을 표준화하여 그 기준을 공표하며, 분기별로 이행 실적을 점검하고 고개고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고 있습니다.
    • 1. 고객님의 든든한 안전지킴이가 되겠습니다.
    • 2. 고객님의 소중한 시간을 정확히 지키겠습니다.
    • 3. 고객님께 쾌적하고 편안한 행복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4. 정성을 다하는 감동서비스로 고객사랑을 실천하겠습니다.
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 이행 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
약속 드립니다.


고객서비스 이행표준
항 목 별 서 비 스 이 행 표 준
안전한 도시철도

 - 각종 시설물의 사전 정비 ․ 점검을 계획대비 100% 이행
 - 열차운행 전 기관사 건강상태 점검
 - 분야별 비상대응훈련 연 2회 이상 실시

시간을 지키는
도시철도

 - 계획된 열차의 100% 운행 및 99.9% 이상을 5분 이상 지연되지 않도록 운행
 - 열차운행 지연 및 중단시 5분이내 운행정보 제공
 - 5분 이상 열차 지연시 지연증명서 발급
 - 열차 운행불능 및 지연에 의한 이용중단시 운임반환
 - 1시간 이상 차내 지연 및 마지막 열차 지연시 일정금액의 대체교통비 지급

쾌적하고 편리한
도시철도

 - 대합실과 승강장 일 5회 이상, 화장실 일 10회 이상 청소
 - 열차가 소태역에 도착할 때마다 청소
 - 공기질 법정기준치 이하 유지
   (미세먼지 150㎍/㎥, 이산화탄소 1,000ppm, 일산화탄소 10ppm, 이산화질소 0.05ppm)

 - 차내 조도 300Lux 이상 유지 및 차내 소음 적정관리
 - 차내 온도 하절기 26 ~ 28℃, 동절기 18 ~ 20℃ 유지

 - 자동개집표기, 자동발매기, 승강설비 가동률 99% 이상 유지
 -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․ 개선
 -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 및 생활편의공간 제공

정성을 다하는
도시철도

 - 근무자는 항상 명찰을 패용하고 고객문의에 친절하고 신속히 응대
 - 월 1회 이상 전 직원 서비스교육 실시
 - 노약자, 장애인 등 교통약자에 대한 수호천사 서비스 실시
 - 모든 업무처리는 공정, 투명, 신속, 적법하게 추진
 - 전화이용 : 대표안내 604-8000(팩스 : 604-8069)
 - 휴대폰(문자접수) : 010-2922-2844
 - 유실물센터 : 604-8554(소태역)
 - 인 터 넷 : http//
www.gwangjusubway.co.kr
 - 우편접수 :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로 529(우502-750)
 - 기 타 : 각 역의「고객 제언 및 평가카드」
 -
의견접수 후 휴대폰 문자는 3시간이내, 인터넷은 2일이내, 그 외에는 5일이내 통보
 - 홈페이지 일시중단시 3일전에 홈페이지에 게재
 - 연 1회 고객만족도 조사 및 공표
 - 연 1회이상 친절도 모니터링 및 평가
 - 서비스 이행상태를 점검 ․ 평가하여 매분기 공표


<< 고객 협조사항 >>


고객서비스헌장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과 절차에 대한 고객여러분과의 약속입니다.
상호신뢰와 협조를 토대로 결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
부탁드립니다.

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으실 당연한 권리가 있습니다.
○ 승차권 및 교통카드는 올바른 사용방법을 숙지하셔서 바르게
사용하여 주시기 바라며, 직원이 업무상 필요로
   신분증 제시 및
승차권 확인을 요청할 때에는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○ 승강장에서 열차를 기다릴 때에는 안전선에서 한걸음 물러나 기다려 주시고, 열차에 승차하실 때에는 열차내
   고객이 먼저 내린 후 질서있게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실 때에는 손잡이를 꼭 잡으시고 뛰지 말아 주시기 바라며,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실
  
때에는 노약자․장애인․임산부가 우선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역사 또는 열차에 부착된 안내, 경고문에 주의를 기울이시고 적극 따라 주시기 바라며, 의심나는 물건이나
  
수상한 사람을 목격하였을 때는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○ 저희 직원이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격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만족도평가

만족도평가 건너뛰기
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의 내용에 만족하십니까?
고객지원팀/최정헌
(604-8162)